출산후 다이어트

출산 후에 체중이 너무 많이 불었습니다. 친구가 한방다이어트를 권유하는데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 산후비만, 정영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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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octalk 작성일21-04-08 00:00 조회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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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영직입니다.

건강한 아기의 출산을 축하드립니다.

이제 곧 육아도 하셔야 할 텐데 체중까지 늘면 너무 힘드실 테디 문의하신 답변에 성심성의껏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산 후 6주는 산욕기라고 합니다.

이때는 산후 몸조리에 힘써야 될 타이밍입니다.

컨디션 회복과 휴식, 안정이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절제하지 못하는 식생활은 붓기가 살이 될 수 있는 위험을 안겨다 주므로, 건강한 식단이 중요합니다.

활동량이 극히 떨어지는 시기이므로, 몸에 좋다고 보양식을 많이 먹거나, 짠 음식, 기름진 음식 등은 좋지 않습니다.

미역, 잎채소, 두유, 잉어, 전복, 연어 같은 음식이 산후조리에 좋습니다.

식사는 거르지 않고 조금씩이라도 챙겨드시는 것이 좋고, 달콤한 과일보다는 토마토를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30분 주 3회 정도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욕기라고 몸을 움직이지 않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모유 수유는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됩니다.

모유 수유를 하지 않는다면 산욕기가 지난 후에는 한방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부종이 남아있거나, 출산 후 불편한 점들을 개선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합니다.

다만 다른 때보다는 영양을 잘 챙겨야 하며, 감량 속도를 너무 빨리 잡으면 회복에 좋지 않으니 상황을 감안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산후 한방 다이어트의 효과는 이렇습니다.

첫째, 식욕 억제를 도와주어 출산 후에 폭식을 막아줍니다.

둘째, 기초대사량 상승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높여 운동을 적게 해도 체중이 빠지도록 도와줍니다.

셋째, 산후에 부종이나 기타 질환 등을 진찰을 통해 찾아내어 질환으로 인한 체중 증가를 막아줍니다.

산후 다이어트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면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산후에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우리 몸은 항상성에 의해 체중이 굳어질 황률이 높습니다.

적당한 노력을 통해서 건강과 몸매를 바로잡으시길 소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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